유기농 생태마을 인지도와 생산품 이미지 제고 및 홍보
전라남도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지인 유기농 생태마을의 인지도 향상 및 홍보를 위해 유기농 생태마을 심볼 마크와 브랜드마크를 개발했다.
지난해 5월부터 4차례의 보고회와 네이밍,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안정적 브랜드 디자인 사용을 위한 상표 출원까지 마쳤다.
심볼마크는 유기농 생태마을 가치를 ‘유기농의 이로움과 생태환경의 생기, 마을의 멋’이 우수한 자연환경 청정마을을 심볼화 했다.
브랜드마크는 풍요로운 생태 환경을 담아 천혜의 자연요소가 어울리는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생산품을 시각화 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유기농 생태마을과 생산품 이미지 제고 및 홍보를 위해 명함과 봉투, 깃발, 현수막, 탑차, 머그컵, 쇼핑백, 엠블럼, 포장박스 등에 심볼 마크와 브랜드 마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유기농 생태마을의 ‘이로움, 생기, 멋’과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이미지를 최대한 홍보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가공·판매하는 마을, 체험활동을 통한 힐링의 공간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