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성식·서갑원 “소병철 의원님의 고뇌의 찬 결정 존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신성식 예비후보 “민주당 승리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임할 것”
서갑원 예비후보 “고뇌 속에 내린 결정이기에 더 안타까워”


신성식 예비후보가 소병철 의원의 총선 불출마와 관련 “고향, 검찰 선배로 존중했던 그 마음을 앞으로도 변함 없이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소병철 의원의 4월 총선 불출마와 관련해 신성식·서갑원 예비후보가 “고뇌에 찬 결정을 존중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신성식 예비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병철 의원님의 고뇌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고향, 검찰 선배로 처음 존중했던 그 마음은 앞으로도 변함 없이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다만 지금 필요한 것은 내부 총질보다는 외부 윤석열 정부에 대한 심판이 우선이다”며 “현재 상황이 마음 아프고 씁쓸하지만 서운한 마음과 상처받은 마음도 잘 포용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다는 어떠한 물도 사양하지 않는 해불양수의 자세를 갖겠다”며 “우리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더 절실한 마음으로 총선에 임해 순천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고 말했다.

서갑원 예비후보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소병철 의원님의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은 뜬금없는 소식이라 당혹스럽지만 그 깊은 고뇌 속에 내린 결정이기에 더욱 안타까운 심정이다”고 심경을 전했다. 서 예비후보는 “소병철 의원님의 불출마 결정이 민주당의 승리, 대한민국과 순천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그 절실함과 결정을 더 깊이 존중하며 새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 뜻을 온전히 반영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검찰개혁을 이루지 못한 작금의 사태에 대한 반성, 그리고 김대중·노무현 대통령님의 하나되는 리더십으로 경제와 민생을 위한 국민의 민주당으로 하나가 되자”고 언급했다. 서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의 번영과 민주주의가 숨 쉬는 희망을 바라는 소병철 의원님의 절절한 호소에 지지를 보낸다”며 “민주당의 진짜 승리를 위해 순천의 공정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