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난지물재생센터 인접 고양 난점마을에 14억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피시설 인근 주민들에 직접 지원은 처음


고양시와 서울시 관계자들이 난지물재생센터에서 인근 난점마을 주민들과 주민지원사업과 관련한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서울시가 난지물재생센터 인근 고양시 덕양구 난점마을에 마을회관 건립 지원 사업비로 14억520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 고양시는 4일 서울시가 타지역에 설치운영중인 기피시설과 관련해 피해 주민들에게 도로를 만들어 주고 도시가스 설치를 지원한적은 여러차례 있었지만 민간에 직접 지원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서울시 소유의 대표적 주민 기피시설로 피해를 받아온 영향지역 내 고양시민들을 위한 지역상생 사업의 일환이다. 서울시 공기업하수도사업 특별회계에 편성된 이번 예산은 노후화 된 난점마을 마을회관의 환경개선을 위해 주민협의체에서 요청한 사항을 서울시가 수용한 결과로 알려졌다.

앞서 고양시는 난지물재생센터와 관련해 2018년 8월 서울시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난점마을 연결도로 개설공사에 드는 37억원을 서울시로부터 받아 집행했다.

난점마을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난지물재생센터 영향지역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 경계선으로 부터 300m가량 떨어져 있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