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경기지사, 1박2일 영남 방문···문재인 예방·노무현 묘역 참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총선 앞두고 잇따른 메시지 발표·영남지역 방문 행보에 관심

김동연 경기도지사(경기도 제공)

4월 총선을 앞두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등 1박2일 일정으로 영남지역을 찾는다.

4일 경기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5일 낮 12시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한 뒤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역균형 발전과 상생 협력을 위한 일정”이라며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열전 주최 측으로부터 6일 개막식에서 시구를 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방문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개막전 경기는 김 지사의 모교인 덕수고(옛 덕수상고)와 경북고 대결이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천 과정에서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김 지사의 잇따른 메시지와 함께 영남 방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김 지사는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최근 민주당 공천에 대해 “지금이라도 민주당다운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오만이 다 덮이고 있다. 국정 역주행과 폭주, 조롱의 정치를 막지 못하고 있다”며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이대로 가서는 안 된다. 반전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마지막까지 역사와 국민을 믿고’ 통합의 리더십을 보여야 한다”며 “위에서부터 기득권을 내려놓고 자기 헌신과 희생의 길을 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 지사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말을 인용한 ‘나는 마지막까지 역사와 국민을 믿었다’가 적힌 액자 사진도 공개했다.

또 지난달 20일에는 “민주당이 위기”라며 “공천과정에서 민심이 떠나면 회복이 어렵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누구를 배제’하는 공천이 아니라 국민평가에 맡기는 ‘누구든 경선’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