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영웅들의 마지막 발자취 기린다…서울시, 홍제동 ‘소방영웅길’ 지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홍제동 ‘소방영웅길’ 명예도로명 기념식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 서울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소방영웅길’ 명예도로명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2001년 서울시 홍제역 홍제동 화재 참사가 벌어졌던 주택 인근 길이 서울시 지정 ‘소방영웅길’로 지정됐다.

서울시는 4일 서울소방학교 내 대강당에서 ‘소방영웅길’ 명예도로명 기념식을 개최했다. ‘소방영웅길’은 지하철 홍제역 3번 출구(홍제동 161-1)에서 고은초등학교 앞(홍제동 156-461)까지 이어지는 382m 구간이다. 시에서 소방관과 관련한 명예도로를 지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길은 2001년 3월 4일, 홍제동 화재 참사가 발생한 주택 인근에 위치한 곳이다. 당시 소방관 6명(박동규, 김철홍, 박상옥, 김기석, 장석찬, 박준우)은 시민 7명을 구조한 뒤 잔불 작업을 벌이다 건물 안에 사람이 있다는 말에 다시 건물 안으로 뛰어들었으나, 순식간에 건물이 무너지면서 순직했다.

시는 ‘소방영웅길’의 안내 표지판 설치와 주변 지하식 소화전 6개소의 맨홀 덮개에 알림 표시를 마무리했다. 서대문구청에서는 도로명판을 설치했고, 경찰과 협조하여 도로 진행 방면 안내 표시도 완료할 계획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앞으로 ‘소방영웅길’을 지나는 수많은 시민이 여섯 소방영웅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할 것”이라며 “서울소방가족 여러분이 안전한 환경에서 화재, 구조, 구급 등 소방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