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신보-NH농협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맞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민생경제 연착륙·기회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 200억 원 출연·경기신보, 3000억 원 보증 지원

‘2024년 NH농협은행 특별출연을 통한 경기도 민생경제연착륙 및 기회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식’ 사진(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이하 NH농협은행)가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및 민생경제 활력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쳤다.

경기신보는 5일 경기신보에서 ‘2024년 NH농협은행 특별출연을 통한 경기도 민생경제 연착륙 및 기회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이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은 특별출연금 200억 원을 경기신보에 전달하고, 경기신보는 5일부터 농협 출연금의 15배수인 3,000억 원 규모의 NH농협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협약보증의 지원 대상은 본점 또는 사업장이 경기도 내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며, 지원 한도는 업체당 8억 원(소상공인은 1억 원) 이내, 보증기간은 최대 5년, 대출은 농협은행의 경기도 내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 신청업체의 원활한 대출실행 및 금리 인하 효과를 위해 협약보증의 보증 비율은 기존 85%에서 100%로 우대 적용(5천만 원 초과는 90%)된다. 그리고 최종 산출 보증료율에서 0.2%p 내린 보증료율을 적용함으로써 신청업체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지원한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NH농협은행과의 업무협약이 경기침체 장기화로 타격을 본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신보는 도내 기업에게 적극적인 금융지원과 함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펴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사업 성공의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