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공의 집단사직 여파’…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 야간 진료 당분간 중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시 제공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진행해 온 소아·청소년 야간진료가 당분간 중단된다.

그동안 안성시는 공공 의료 서비스 확대를 위해 안성병원에 전문의, 간호사, 행정 직원 등의 인건비와 소아 전담 병동 개설비 등을 시 예산으로 지원해 소아·청소년 야간 진료를 진행해왔다.

안성병원에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3명이 있었는데, A대학병원 파견 인력인 1명은 최근 파견 기간이 만료됐고, 또 다른 1명은 건강상의 이유로 최근 사직했다.

안성병원으로 전문의를 파견해 온 A대학병원은 최근 의대 증원 방침에 따른 전공의 집단사직 등의 여파로 추가 인력을 안성병원에 파견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전해졌다.

현재 안성병원은 전공의 집단사직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신속한 인력 파견을 해당 병원에 요청 중이다.

또한 지난달 23일부터 전문의 1명을 채용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안성시와 안성병원은 전문의 인력 문제로 야간 진료를 계속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 전날 오후부터 야간 진료 중단을 결정했다.

다만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주간 진료는 평소대로 진행할 방침이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 내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 절차를 마무리해 야간 진료를 재개할 계획”이라며 “진료 취약 시간대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