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 혁신 및 통합 얘기 나눠…제게 큰 역할과 책임 당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부인 정우영 여사가 5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에서 문 전 대통령, 김정숙 여사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기지사가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해서 혁신과 통합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나눴다. 또한 더 큰 역할을 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5일 부인 정우영 여사와 함께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에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문 전 대통령 내외와 차담을 했다.

문 전 대통령 예방 후 취재진과 만난 김 지사는 “지금 민주당이 처한 현실과 미래 또흔 대한민국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우선 윤석열 정부의 폭주와 지금의 국정 운영에 대한 걱정을 나눴고, 미래를 준비해야 된다는 얘기도 나눴다”며 “앞으로 제게 더 큰 역할을 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있었기에, 이 같은 당부에 부응해서 제가 맡은 역할과 책임을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도 나눴다”고 말했다.

이어 “조금 더 구체적인 얘기가 있었으나, 원론적인 얘기만 밝히는 것으로 하겠다. 문 전 대통령의 말씀을 제가 다 밝히는 건 도리가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지사 내외는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기도 했다.

그는 “노무현 정부 당시 제가 대한민국 25년 뒤 국가 전략인 ‘비전 2030’을 만들었는데 그때 노 전 대통령이 가졌던 포부와 미래에 대해서 함께 일했던 생각이 났다”며 “노 전 대통령 유지를 받들어 사람 사는 세상, 또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제가 더 많이 기여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는 오는 6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 열전 개막식 시구를 끝으로 1박 2일간 PK(부산·경남) 일정을 마무리한다. 김 지사는 문재인 정부 시절 1년 6개월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을 역임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