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응급닥터 UAM 도입… 시민들 삶 향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 칸막이 없애 ‘특별회계’ 신설을… 저출산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분당 내 재건축 선도지구 가장 많이 지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 정부에 전남도 단일의대 공모 강행에 대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시립(가재울) 도서관 착공 지연 문제 지적…적극적 조치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북가좌동 건립 예정인 서울시립도서관 착공, 2024년 5월에서 8월로 지연
“서대문구 주민들 오랜 염원”…더는 착공이 지연되지 않도록 서울시에 적극 추진 촉구


김용일 서울시의원

김용일 서울시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은 지난 8일 의원연구실에서 서울시 문화시설본부 손선희 문화시설과장 및 관련 공무원으로부터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의 반복되는 착공 지연 문제를 지적, 더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부서의 적극 추진을 촉구했다.

본 도서관은 서울시에서 두 번째로 건축되는 시립도서관으로, 서대문구 북가좌동 479에 전체면적 9109㎡(지하1층~지상5층) 규모와 602억원의 사업비로 건립될 예정이다.

도서관은 애초 2025년 11월 개관 예정이었지만, 건축물관리법 강화 및 설계 변경 등의 이유로 착공 시점이 여러 차례 지연되어 2024년 착공 및 2027년 개관 예정이다.

김 의원은 서울시 관련부서와 지난 2023년 8월 추진했던 회의에서 도서관 착공이 애초 2024년 2월에서 5월로 지연될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으며, 이번 회의에서 다시 한번 착공 시점이 8월로 지연될 것이라는 설명을 보고 받았다.

서울시 문화시설과장은 최대한 도서관 착공 시점을 맞추려 노력하였으나 각종 인증 관련 협의가 사전 계획보다 늦어져, 도서관 착공이 8월로 지연될 수밖에 없는 점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반복되는 착공 지연 문제를 심각하게 지적하며 “도서관 착공 지연은 더는 주민들의 이해를 받기 어려운 부분”이라며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했다.

이에 문화시설과장은 2024년 8월 도서관 공사 착공 전까지 공사 일정이 명시된 안내판을 도서관 부지 주변 3곳에 설치하여 주민들의 이해를 돕겠다는 계획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더 이상 착공 지연은 없다는 마음으로 모든 변수를 고려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문화시설과에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연되고 있는 서울시립(가재울)도서관의 조기 건립 촉구를 위해 지난 2022년 9월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시정질문을 진행했으며, 이후에도 서울시 문화시설본부 관계자와 도서관 추진 현황에 대해 여러 차례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