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지역 화물차 교통사고 사망자 크게 늘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음주운전 집중 단속과 화물차 위험 구간 특별 관리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임시회의.

지난해 전남지역의 화물차 관련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년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전남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는 226명으로 전년도 202명보다 11.8%인 24명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화물차 관련 사고 사망자가 80명으로 전년도 54명보다 48.1%인 26명이 늘었고 승용차 사고 사망자도 93명으로 전년도 81명보다 14.8%인 12명 증가했다.

사고 발생 원인은 전방 주시 태만 등 안전 운전 불이행이 81.3%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치안 정책 설문조사 결과 도민들이 교통안전에 가장 위협을 느끼는 요인으로 음주운전과 과속, 신호 위반을 응답함에 따라 음주운전 단속과 안전 운전 이행 등 교통사고 예방 대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하고 암행순찰차도 운영한다.

유흥가와 식당, 유원지 골프장 등 음주 취약 장소에서 주 1회 이상 주야간 불문 일제 단속을 하고, 경찰서별로 주 2회 이상 사고 취약 장소에서 맞춤형 자체 단속을 강화한다.

또 음주운전 처벌 강화 관련 법률 및 실례를 중심으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 홍보도 하기로 했다.

화물차 사고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화물차 안전관리와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교육과 홍보, 취약한 교통 환경 점검 등도 한다.

특히 디지털 운행 기록장치 자료를 분석해 화물차 운전자들의 위험 운전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위험 구간 10곳을 이달 중 선정, 이동식 단속 부스를 설치하고 중앙선 침범 및 과속 등 화물차 법규 위반을 단속할 예정이다.

조만형 전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해빙기 안전사고 등 교통안전이 우려되는 만큼 유관기관과 협조해 사전 예방 조치와 함께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