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신보, 남부권역 정책설명회···정보 제공·소통의 장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업 성공 금융정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은 12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도민 성공지원을 위한 2024년 남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열었다.(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정책지원 공공기관, 정치권과 손 잡고 도민의 실질적인 사업 성공을 뒷받침할 정책정보 제공에 나섰다.

경기신보는 12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도민 성공지원을 위한 2024년 남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서민금융진흥원의 관계자, 수원시·화성시·평택시 등 남부권역 6개 시군의 관계자와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의 핵심은 ‘원스톱’이다. 도내 기업에 유용한 정책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했다는 점이다.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직접 소통하고, 정책지원 관계기관이 협력해 자금지원을 비롯한 서민 금융상품 등을 소개했다.

경기신보는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자체적인 제도 개선과 기관 협업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신보는 이어 14일 성남시, 남양주시, 이천시 등 9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힘을 합쳐 동부권역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시석중 이사장은 “서로 합심해 도내 기업의 위기 극복에 노력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지역경제에는 활력과 안정을 주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