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태흠 지사 “아산FC 지금까지 파란색 사용. 유니폼 색깔 정치 쟁점화 절대 안 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3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도 제공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K리그2 충남아산 프로축구단이 붉은 유니폼을 입어 ‘간접 유세’를 했다는 일부 논란과 관련해 13일 “선거철 왜곡·비판·공격이 심히 우려스럽다”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김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도지사를 끌어들여 확대 재생산하고 정치 쟁점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 9일 충남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천FC와의 2024시즌 홈 개막전에서 시축과 격려사를 했다.

아산FC는 홈 개막전에서 기존 푸른색 홈 유니폼 대신 이번 시즌 새롭게 공개한 붉은색의 서드 유니폼을 입었다.

김 지사는 “개막식에 명예 구단주로 참석했다. 빨간색 유니폼을 두고, 한 두 사람이 정치에 이용하고 비판하는 것을 보도하는 것에 불쾌하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준일 아산FC 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종익 기자

이어 “명예구단주로서 시축과 격려사를 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개막식에 참석했고 구단 측에서 주는 것을 입었을 뿐, (사전에) 유니폼 색깔이 빨간색인지 파란색인지 몰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산FC의 유니폼이 지금까지 파란색을 썼다”며 “그건 더불어민주당 색깔인데 그 문제는 왜 말하지 않았느냐”고 꼬집었다.

김 지사는 “아산시는 성웅 이순신 장군의 갑옷을 형상화 해 다음 달 개최하는 축제에 활용하고, 구단으로서는 빨간색이 강렬하고 투쟁적이며,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는 점을 고려해 유니폼을 연맹에 등록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일 아산FC 대표도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대 정치적인 사안과 연결돼 진행한 일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아산·홍성 이종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