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라디오에 내가 나왔으면··· KBS 라디오 ‘순천 청년 참여코너’ 인기몰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BS라디오 ‘청춘, 안부’코너로 청년들의 꾸준한 사랑 받아


KBS 라디오 ‘행복충전 라디오세상’에 지역 청년이 참여해 발언 하고 있다.

순천시가 KBS라디오 행복충전 라디오세상에 지역청년 참여 코너 ‘청춘, 안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코너는 격주 금요일 오후 5시 20분 청년들의 인터뷰로 진행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지역에서 자신의 색깔을 담아내며 살아가는 청년의 목소리, 청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순천의 구석구석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진행된 해당 코너에 지역 청년 30여명이 참여해 그들의 인생관을 살펴보고,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눠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도 청년들의 시선이 중심이 돼 직접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지역 청년들의 인터뷰를 선보인다. 청년들의 고민을 살피고, 각 자리를 대표하는 청년들의 순천 정착 이야기 등 청년들의 다양한 사연과 K-디즈니에 발맞춰 청춘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지난 8일 방송에서는 ‘청춘 창고’에서 수제버거를 만들고 있는 청년이 출연해 레시피 개발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대학 졸업 후에도 순천에 정착하게 된 사연들을 함께 나눴다. 오는 22일에는 청년문화기획단체 대표가 출연해 지역의 청년들이 학업과 직장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나가는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과 청년이, 청년과 지역 공동체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