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파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윤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첨단기술 결합 ‘빛의 조각품’ 등
내년 ‘송파 애비뉴’ 관문에 조성


서울 송파구가 추진하는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조감도.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가 지난 18일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기본구상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공약인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의 대표 세부사업인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완성했다.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는 석촌호수변에 멀티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해 예술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경관명소를 탄생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다. 내년 상반기부터 송파대로 핵심 구간인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까지 1.5㎞의 ‘송파 애비뉴’ 관문에 조성된다.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사업을 관통하는 주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소통을 뜻하는 ‘인피니티 갤러리’(Infinity Gallery)다. 구는 이 주제를 나타내기 위해 ‘빛의 조각품’이라 일컫는 멀티미디어 조형물 트리오를 석촌호수 남쪽에 설치할 계획이다. 송파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호에는 7m 지름의 거대한 공 모양의 ‘스피어 유니버스’(Sphere Universe)가 가장 먼저 준공된다. 동호에는 아치 띠 모양의 ‘더 라인’(The Line)이 수변의 숲속에 순차적으로 들어선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첨단의 상상력이 발휘된 빛의 조각품이 들어서면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4-03-2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