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용일 서울시의원 “‘어르신 영양관리’ 책임지는 서대문 약자동행 자치구 사업 환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용일 서울시의원

김용일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은 서울시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중 하나로 서대문구 저소득 어르신 영양 관리를 위한 ‘영양 식자재 지원 디딤돌 프로젝트’ 사업이 신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시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은 자치구 현안에 맞는 지역 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74개 중 30개의 사업(신규 13, 인센티브 17)이 선정됐다.

서대문구 ‘영양 식자재 지원 디딤돌 프로젝트’ 사업은 2024년 신규사업으로 영양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맞춤형 밀키트, 식자재 꾸러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용일 시의원은 2023년 서울시의회 320회 임시회, 321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추진 과정에서 서대문구를 포함한 미참여 5개 자치구에도 ‘약자’가 존재함을 지적하며, 미참여 자치구에 대한 서울시의 독려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를 지적한 바 있다.

김 의원은 “그동안 서대문구가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 신규사업 선정을 계기로 영양관리에 취약해질 수 있는 어르신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식이 폭넓어진 것 같다”라며 환영했다.

또한 “어르신 영양관리 프로젝트 사업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내년 인센티드 사업으로 확대되어 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의 지원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소외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지원방안에 대하여 최선을 다해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