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중민주당 비전 선포식, 표밭갈이 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DJ 정신 계승,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변 다짐


비례정당인 대중민주당이 25일 전남도의회에서 비전선포식을 하고 있다. 대중민주당 제공

비례정당인 대중민주당이 25일 전남도의회에서 비전선포식을 갖고 표밭갈이에 나섰다.

대중민주당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변하는 실용주의를 표방하는 신생 정당으로 오는 4.10 총선에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5명을 공천했다.

손수경 대중민주당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대중민주당은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변하기 위한 실용 정당이자 특화정당이다”며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당으로 일천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변을 위해 선봉에 서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선포식에서 “지난 2년간 윤석열 정권은 2년 만에 경제를 나락으로 떨어뜨렸다”며 “경기 침체의 가장 큰 피해자는 골목상권을 지키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농민 노동자들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4·10 총선에서 소중한 한 표로 윤 정권의 실정을 심판하고 응징해 경제정책에 일대 변혁을 이끌어내겠다”며 “이번 선거에서 지역구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을 비례대표는 대중민주당을 선택해 국회에서 재벌 위주의 정책에 밀려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과 지원은 매우 미흡한 수준이다”며 “국가 재정을 확보해 신용보증재단과 노란우산 등에 대폭적인 정책자금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대중민주당 손수경 대표를 비롯해 비례대표로 출마한 나흥덕, 임동주, 이경희, 최인백, 정남희, 최순모, 이영호, 홍성진, 김인규, 허협, 정문익, 정명채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