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늘봄학교’ 성공 위해 경찰-교육청 힘 합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7일 늘봄학교 운영 관련 업무협약식을 맺은 임태희 경기교육감(왼쪽)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남부경찰청이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올해 하반기 도내 모든 초등학교로 늘봄학교가 확대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경찰이 학교시설 주변 범죄예방을 위해 기동순찰대 등을 투입, 지원한다.

도교육청과 남부경찰청은 27일 업무협약을 맺고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만들었다.

협약 내용은 늘봄학교 확대에 따라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늘봄학교 주변 범죄 예방 진단과 교통시설 점검 ▲아동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 ▲청소년 경찰학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마련 등이다.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기동순찰대가 방범 순찰을 하는 모습.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이에 경찰은 경기남부지역의 늘봄학교 717교, 학교 밖 거점시설 늘봄공유학교 79개소 주변의 순찰을 확대하고 교통시설을 점검하며 범죄를 예방한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아동 돌봄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두터운 관심과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다”며 “아동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교육청과 뜻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학생 안전이 중요하고 교육환경 안전이 중요하기에 학생 안전을 저해하는 부분이 있는지 챙겨야 한다”며 “경기도에서 아이를 맡기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사회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명종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