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예산 ‘3분의1 토막’…골목경제 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국제정원박람회 5일 만에 102만명 돌파… 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게임·e스포츠 잡아라”… 개발센터·경기장 띄우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백두대간 소백산 철쭉제, 단양·영주서 만끽하세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승마체험 어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니말 포토존 및 승마 체험 운영
관내 민간승마장과 협력, 5월 중 매주 토·일 진행


순천만국가정원 하부 동천둔치에서 열리는 승마체험 행사 포스터

순천시가 순천만국가정원 내 스페이스브릿지 하부 동천둔치에서 ‘미니말 포토존 및 승마체험 행사’를 갖는다. 순천승마장과 국제승마장 등 관내 민간승마장 2곳이 지원한다.

미니말 포토존 행사는 5월 중 매주 토·일요일 총 8일간이다. 승마체험 행사는 다음달 11~12일 이틀간 현장접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1m 이하 미니말 포토존, 승마체험, 말 교감 및 먹이주기 체험, 말 장난감 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행사장에는 안전한 체험을 위해 말 관련 전문인력이 배치된다. 동물 복지를 위해 휴식과 쉼의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승마가 치유와 힐링에 큰 도움을 준다”며 “시민들에게 더 많은 승마 기회를 제공하고, 공익적 차원에서 승마 문화를 육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약 5~6세의 지능을 가진 말은 오랜 세월 인류와 함께 가축으로 동고동락해 왔다. 특히 순천은 역사적으로 팔마비(八馬碑)를 비롯해 상사 마륜리(馬輪里), 황전 월평마을 마미등(馬尾嶝)과 같은 말(馬) 관련 이야기가 많은 지역이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