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모가 행복한 도시 원주… 아동보육 분야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헬스케어·천연물·항체… K바이오헬스 메카 꿈꾸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살기 좋은 도시 영월… 정책 다각화로 인구 감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 무관심에… 40개 시·군, K패스 ‘교통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주택공사, 영구임대주택 독거 노인 대상 ‘찾아가는 힐링음악 콘서트’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찾아가는 힐링음악 콘서트 포스터(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영구임대주택에 홀로 거주하는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힐링음악 콘서트를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다산 센트럴파크 6단지, 메트로 3단지 각 단지 내 공용공간에서 홀로 지내는 어른들을 모시고 음악 감상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이웃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힐링음악 콘서트는 27일 남양주시 다산 포레스트2단지, 수원광교 공공실버주택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고령자 1인 가구를 위한 음악 콘서트와 함께 주부 계층을 위한 무료 칼갈이 서비스, 장기 입주 단지 입주민을 위한 묵은 짐 정리 및 공간 재배치 컨설팅 등 입주민 계층별 특성에 맞는 고객 만족 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고령자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속도가 빠른 만큼 홀로 거주하는 어른들도 함께할 수 있는 고객 만족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 며 “계층별 맞춤 고객지원 활동을 통해 입주민의 건강한 삶과 주거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