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는 19일 경기신보에서 ‘경기도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 자문을 위한 2024년 제2회 고객자문위원회’(이하 고객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기신보 고객자문위원회는 도민과의 소통 채널이자 정책 제안 창구로, 고객의 제언을 적극적으로 듣고 수렴해 도민 중심, 현장 중심 정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출범해 최근까지 네 차례 열렸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바시’, ‘민생현장 맞손토크’에 이어 최근 ‘시민과 산책’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도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장을 지속해 마련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경기신보는 자문위원들에게 신규 보증상품을 소개하고, 비상 경제 상황 속 위기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대상별 맞춤형 보증지원 등 하반기 신용보증 지원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자문위원들은 경제위기에 취약한 소상공인들에게 대상별 맞춤형 보증지원을 하는 것에 대해 공감하고,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저금리 보증상품 개발 등으로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을 당부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내준 고객자문위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도민의 사업 성공을 위해 대상별 맞춤형 보증지원과 컨설팅으로 도민의 든든한 금융 버팀목으로 거듭나겠다고”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