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미미삼’ 아파트 재건축… 6700가구 주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구민 숙원 ‘낙성대 축구전용구장’ 조성 순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힙당동’ 명소 꽉 채운 플레이맵… 더 힙해진 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들이 만들고 아이들과 크는 ‘아동친화도시 송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진교훈 강서구청장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했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임 1년 맞아 직원들과 비전공유회 개최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취임 1년을 맞아 가진 ‘구정 운영 성과 및 비전공유회’에서 앞으로 강서구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여러분이 지난 1년간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줬기에, 구정 전반에 행정역량을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3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기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구정 운영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구정 운영 성과 및 비전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열린 비전공유회는 실 국·과장,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 구청장은 “그간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민선8기 진교훈호 출범 이후 강서구는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를 비전으로 5대 구정목표별 99개 세부사업 추진에 대한 기반을 다졌다. 강서구는 진 구청장 취임 이후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와 노후 주거지 정비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안전분야에서도 24시간 상시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으로 각종 재난·사고 등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소방,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신속 대응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화재예방을 위한 종합대책을 세우고 전수조사를 실시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동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