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미미삼’ 아파트 재건축… 6700가구 주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구민 숙원 ‘낙성대 축구전용구장’ 조성 순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힙당동’ 명소 꽉 채운 플레이맵… 더 힙해진 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들이 만들고 아이들과 크는 ‘아동친화도시 송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4 서울 보육인 한마당 축제’ 행사 참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육인의 노고에 감사, 보육 현장 속에서 해결의 답 찾을 것”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안정적 보육환경은 보육인들의 손끝에서 시작”
“서울시 보육 정책을 위해 현장 속에서 답을 찾도록 노력할 것”


지난 10월 31일 열린 ‘2024 서울 보육인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는 김영옥 위원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광진3)은 지난 10월 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 서울 보육인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보육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울시는 보육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육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서울시 보육인 한마당 축제’를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현숙)가 주최·주관하고, 보육인 약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수여식, 어린이 합창단 축하공연, 보육동행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10월 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 서울 보육인 한마당 축제’


김 위원장은 “서울시 영유아 30만명 중 45%인 14만명이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첫 배움과 정서적 성장을 이끄는 보육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안정적인 보육환경은 여러분의 헌신에서 시작된다”고 했다.

이어 “서울시의회도 적극적인 입법과 재정적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보는 보육인들을 응원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보육 현장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 속에서 해결책을 찾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서울시의 우수한 보육 정책 발전을 위해 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축제의 주인공인 보육인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