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통계청-국회도서관·국회입법조사처, 마이크로데이터 이용센터 설치 MOU 체결 및 개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통계청(청장 황수경)과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2018년 4월 26일(목) 오전 11시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회도서관 내에 마이크로데이터 이용센터(이하 RDC)를 설치하기로 했다. 

□ 지난 3월 서울대 RDC에 이어, 국회 RDC 개소로 통계청이 운영하는 RDC는 7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RDC에서는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세부 마이크로데이터(국가통계 원자료)를 활용한 연구가 가능하며, 설치기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이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 황수경 통계청장은 “이번 MOU를 통해 국가 입법 및 재정 활동에 필요한 세부 통계를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국회도서관과 협력을 통해 국가통계자료 제공 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통계청과의 협정은 행정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국회도서관과 공유·협력하여 입법활동 지원 및 국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황수경 통계청장은 “앞으로도 마이크로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의 파급효과가 큰 대학교, 연구기관, 지방거점 및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RDC를 확대 및 균형 배치하여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