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현장과 소통하는 예타 교육으로 기획역량 높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현장과 소통하는 예타 교육으로 기획역량 높인다
- 6월 19일, 2018년도 1차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교육 실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이 되는 대형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기획역량강화할 수 있도록 6월 19일(화), 관계 부처 공무원, 연구관리전문기관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이하 ‘R&D예타’) 1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총사업비 500억원 이상(국고 300억원 이상)인 신규 사업
 
그간 예타 신청기관 관계자들은 예타 절차, 예타 신청시 주의사항 및 작성 주안점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교육필요하다는 요구를 지속적으로제기해왔다.
 
ㅇ 이에 따라 과학기술혁신본부현장의 지속적인 예타 교육 수요를 감안하여 그간 연간 1~2회 실시되던 교육을 올해에는 연간 3회로 늘려 하반기에 두 차례(서울, 대전) 더 실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연간 4회 이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ㅇ 특히, 예타 신청기관들의 예타 성공사례·실패사례에 대한교육 요구와 관심높음에 따라 이번 교육에서는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교육시간을 대폭 늘려 수요자 중심의 교육강화하였다.
 
ㅇ 6월 19일에 실시될교육은 올해 4월부터 적용된 R&D예타 제도개선 사항*을 비롯하여 현행 R&D예타 제도 전반 절차, 조사 항목에 대한 세부 분석방법사례 소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 유형별 조사항목 비중 차별화, 조사기간 단축, 운영 효율화 등
 
ㅇ 교육접수 첫 날 250여명이 사전등록완료하는 등 현장의 높은 관심이 확인되었으며, 당일 현장접수(선착순)를 통해서도 교육 참석이 가능하다.
 
과학기술혁신본부 이태희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예타 대상사업은 대규모 국가재원이 장기간 투입되는 만큼 충실한 사업기획이 중요하나, 관련 기관이 갖고 있는예타 관련 정보와 지식충분치 못하여 준비하기 어렵다는 호소가 많았다”며,
 
ㅇ “교육 횟수를 늘리고, 예타 수행기관과의 질의응답 등을 통해 R&D예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