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산림항공 조종사 안전운항 워크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조병철)에서는 6월18일 전국(본부포함 12개소) 산림항공관리소 운항(조종사)팀장과 함께 2018 전반기 안전운항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 이번 워크샵에서는 봄철 산불진화 비행결과를 분석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남·북 관계가 화해모드로 개선됨에 따라 비무장지대 산불진화 개선방안을 토의하고 위험요소를 식별하여 이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안전하고 효율적인 산불진화 대책을 강구하였다.

   - 조종사의 기량 유지를 위한 표준화 평가의 이론적 토대와 임무에 필수비행교범 내용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평가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제시

□ 더불어 다수의 조종사가 정년퇴직을 앞두고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전수할 수 있는 방안을 토의하였다.

   -  비행 교육에서 좀 더 실질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내실 있는 전수교육을 실시하여 조종사의 임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업무공백의 최소화 방안을 마련하여 안전비행에 기여

□ 조병철 본부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하여 DMZ 산불진화 대책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비행평가와 내실 있는 조종 교육의 방안을 마련하여 안전한 효율적인 임무수행이 될 수 있도록 하여달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