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 체결
- 동대문구 홍릉숲에서 시민들 대상으로 청렴실천 캠페인 동시 진행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21일 동대문에 있는 홍릉숲에서 공직자 자정운동의 확산을 위해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서는 ▲청탁금지법 준수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활동 협조 ▲청렴정책의 컨설팅 및 우수사례 공유·전파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에 동참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 아울러 상호 기관별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활동에 협력하며 알선·청탁 금품·향응 제공 등 일체의 공직비리를 척결하고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 또한 서울 시민들의 힐링 장소로 알려진 홍릉숲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생활에서 지켜야 할 ‘청탁금지법’ 준수 및 공익침해 행위 발생 시 신고 방법과 신고자 보호에 관한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며 부정청탁 금지 및 청렴실천 캠페인을 동시에 펼쳤다.
  ○ 연구지원과 박동희 과장은 “청렴한 조직문화가 국가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면서, “조직 내 부정부패를 없애고,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실천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 공직문화의 정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