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 체결
- 동대문구 홍릉숲에서 시민들 대상으로 청렴실천 캠페인 동시 진행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21일 동대문에 있는 홍릉숲에서 공직자 자정운동의 확산을 위해 (사)한국목재보존회와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서는 ▲청탁금지법 준수 ▲부정부패 척결 및 청렴활동 협조 ▲청렴정책의 컨설팅 및 우수사례 공유·전파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에 동참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 아울러 상호 기관별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활동에 협력하며 알선·청탁 금품·향응 제공 등 일체의 공직비리를 척결하고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 또한 서울 시민들의 힐링 장소로 알려진 홍릉숲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생활에서 지켜야 할 ‘청탁금지법’ 준수 및 공익침해 행위 발생 시 신고 방법과 신고자 보호에 관한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며 부정청탁 금지 및 청렴실천 캠페인을 동시에 펼쳤다.
  ○ 연구지원과 박동희 과장은 “청렴한 조직문화가 국가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면서, “조직 내 부정부패를 없애고,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실천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 공직문화의 정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