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요리 만들어 우리아이 건강 챙기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으면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제3회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특별경연을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서울 영등포구)에서 7월 25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삼삼하다’ : 음식 맛이 조금 싱거운 듯하면서 맛이 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특별경연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96개소, ‘14년 1/4분기 기준)에서 근무하는 영양사·조리사가 참가 하며, 어린이집 등에 다니는 아이들이 즐겨 먹는 국류, 일품요리, 간식류 등 3가지 메뉴로 경연한다.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자체 직접 또는 위탁 형태로 운영

※ 일품요리: 주식과 부식 따위의 한 끼 음식을 그릇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


경연 심사는 저감화 요리와 관련된 교수진과 국민참여심사단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서류심사에 총 17개팀 43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고, 그 중 8개팀이 선발되어 특별경연을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 심사 부문(4) : 나트륨 줄인 음식의 지향성, 조리의 편의성·창의성·적용가능성
※ 상금 내용 : 최우수상 1팀 8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 장려상 2팀 각 30만원


국민참여심사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사전에 지원한 사람 중 10명을 선정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나트륨 줄이기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약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상작 및 호응이 높은 메뉴에 대한 조리법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요리책으로도 제작하여 책자 및 전자책(e-book)으로 발간·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3차 경연대회는 일반인, 4차 경연대회는 학생 대상으로 요리경연대회가 추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coco.ac.kr), 나트륨 줄이기 홈페이지(www.foodnara.go.kr/Na_down) 및 나트륨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