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외교부는 11월 9일 국민외교센터에서 우리 청년들에게 환경외교 및 녹색분야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는 재원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제7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 유연철 기후변화대사는 지난 5개월간 프로그램을 이수한 52명의 대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팀과 우수팀에게는 외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ㅇ 최우수팀에는‘그리니즘팀’의 이효빈(동국대학교), 김정민(경희대학교), 조유경(숭실대학교)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2019년 환경분야 국제기구 방문 및 국제회의 참관 기회가 부여된다.
ㅇ 우수팀에는‘NeoTopia팀’과 SUNNY팀이 선정되었다.
 
□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는 녹색성장·환경외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학(원)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2년에 시작하여 올해 7회째 운영해 오고 있다.
ㅇ 이번 제7기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외교부와 환경외교 활동에 대한 소개, △환경정책, 에너지, 기후변화 및 국제환경협력 등 주요 국제환경 이슈에 대한 강의, △시화호 조력발전소와 극지연구소 견학, △주한 녹색국제기구(GGGI) 설명회 등에 참가하고, △블로그 기사 작성, △정책제안서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 시화호조력발전소는 우리나라 최초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조력발전소로 밀물 때 낙차를 이용하는 단류식 창조발전으로 가동된다.
※ 극지연구소는 극지환경 변화 관측, 해양생물 자원 생태계 조사, 극지 빙하 및 대기환경을 연구하고 있다. 내부 인프라로 남극세종과학기지, 북극다산과학기지, 한국 최초의 쇄빙연구선 아라온호를 보유하고 있다.
※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는 2012.10월 우리나라가 주도하여 출범한 최초의 녹색환경분야 국제기구로 서울에 소재하고 있다.
 
□ 금번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활동은 우리 청년들이 실생활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되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 외교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청년들이 글로벌 녹색성장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붙임 : 수료식 사진. 끝.    
     
2018-11-09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중학생 집단폭행’ 가해자 패딩, 죽은 피해자

인천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동급 중학생을 집단 폭행하고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구속된 10대 가해자들 중 한 명이 피해자의 패…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16세기 책쾌부터 e북까지…‘독서 천국’ 송파에 다 있다

‘책 박물관’ 방문한 박성수 구청장

“보육의 질, 아이 음식 보면 안다”

요리 심사위원된 이창우 구청장

동대문 21일 사랑의 김치 1350상자 담근다

10개 기관 자원봉사자 250여명 참여

무너진 옹벽 복구한 양천…주민과 함께 신속한 안전

민·관 협력으로 공사 완료…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도 현장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