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혁신성장 엔진! 2018 나노융합성과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혁신성장 엔진! 2018 나노융합성과전 개최
- 나노융합 성과확산을 위한 소통·교류의 장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나노융합 산·학·연 종사자들 간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場) 「2018 나노융합성과전」을 2018년 11월 22일(목)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ㅇ 산업부와 과기정통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행사는, 나노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노분야 정부정책 소개, 나노기술과 산업의 전망, 나노분야 성과 발표, 나노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정부 정책) 이번 행사에서 산업부와 과기정통부는 나노융합 분야 신규 사업의 기획방향을 소개하여 양부처의 ‘19년 이후의 연구개발(R&D) 방향을 공유하는 동시에, 나노연구자와 기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2018년 10대 나노기술』을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나노기술 및 산업 전망)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김인산 책임연구원은 “항암면역치료와 나노기술”을 주제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최대 적인 암에 대항하기 위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항암면역치료” 분야에서 개발되고 있는 최신 나노기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성과 발표) 2018년 10대 나노기술로 선정된 나노융합 분야 신기술 및 제품화 성과로 ㈜엘켐텍 문상봉 대표이사가 기존 제품 대비 수소발생 효율이 90% 이상인 고효율 수소발생기 산업화 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포항공대 한세광 교수는 근적외선과 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상처나 찢어진 피부를 신속하게 접합할 수 있는 광의약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나노영챌린지 2018*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려대팀은 “시·공간 제약 없이 의료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이종 나노입자 기반의 투명 부착형 유연 변형 측정 센서”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나노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나노기술의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실시한 행사로 우수상으로 부산대팀이 나노기술연구협의회 회장상, 한국산업기술대팀이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국가나노인프라협의체회장을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