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가 요청해야 돌려받는 ‘뻥튀기 병원비’

[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26>진료비 확인서비스 확대·강화해야

거가대교 ‘비싼 통행료’ 20년 논란 끝나나… 새달 ‘인하

통행료 결정권 지닌 경남도·부산시, 6개월 후 결과 나오면 GK측과 협의

당신의 도로명 주소는 편하십니까

함박뫼로·먼우금로 등 고유지명 생소

강경화 장관, 브루나이 방문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장관은 1.12(토) 오전 브루나이 반다르스리브가완에서 「에리완 유소프(Erywan Yusof)」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발전 현황 평가, △실질협력 증진 방안, △한-아세안 협력 △한반도 정세 등에 관해 논의하였다.


□ 강 장관은 수교 이래 지난 35년간 양국 관계가 정치, 경제, 문화, 인적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진전되었으며, 브루나이의 한-아세안 대화조정국 수임을 계기로 양국관계 발전 및 한-아세안 관계 협력 증진을 위해 금번 외교장관회담을 갖게 된 것을 평가하였다.
    ※ 브루나이는 2018.8-2021.8간 한-아세안 대화조정국 수임


□ 또한 강 장관은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브루나이 정부의 국가장기개발계획 Vision 2035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양국간 실질협력을 한층 강화해 가기로 하면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내실있는 준비를 위한 브루나이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하였다.


□ 양 장관은 한반도 정세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해 양국이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ㅇ 에리완 장관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환영하면서, 지속적인 지지 의사를 표명하였다.


□ 강경화 외교장관은 이어서 「하싸날 볼키아(Haji Hassanal Bolkiah )」 브루나이 국왕을 예방하고, 우리 대통령님의 각별한 안부를 전달하였다.
ㅇ 볼키아 국왕은 문 대통령에게 감사인사와 각별한 안부를 전해달라고 하면서, 미래성장 분야를 중심으로 양국 실질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하였다.


□ 이번 강경화 외교장관의 브루나이 방문은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협력국이자 한-아세안 대화조정국인 브루나이로부터 우리의 한반도 정책 및 신남방정책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붙임 : 1. 에리완 브루나이 외교장관 인적사항 2. 볼키아 국왕 인적사항 3. 브루나이 약황. 끝.
2019-01-1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스타일 따지다 폭염 무방비 ‘군인 베레모’…올

40도 뙤약볕에 불만 폭발 “디자인만 중시”베레모 만족도 2.6점…근무모 2.9점 그쳐 20대 병사들 불만 살펴 품질 등 개선 필요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현장 행정] “재개발구역 배출 쓰레기는 조합의 몫”

이문3구역 ‘쓰레기 몸살’ 퇴치 천명한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마포 “글씨에 지역색을 입혀라”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청년 디자이너들과 서체 디자이너 양성·제작 발대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