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법제처,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법제처,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개최
- 법령퀴즈, 법안 만들기, 토론 등 1년 간의 입법체험활동 마무리 -
□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총 110여명의 어린이법제관과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11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 한마당 행사는 한 해 동안 어린이법제관들이 법에 대해 배우고 법안을 만들었던 입법체험활동들을 마무리하면서, 앞으로도 법에 대한 관심과 준법정신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이다.
ㅇ 이날 행사는 그간의 활동 영상 상영, 활동 우수자 시상 및 어린이법제관 명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ㅇ 특히 1년 간 법안 만들기 대회, 법령 골든벨 등 다양한 입법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온라인 활동도 열심히 한 어린이법제관에게는 우수 어린이법제관 상, 온라인 활동 우수상 등을 수여하였다.
- 우수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된 경산 남산초등학교 4학년 이다인학생은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통해 다른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법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대학생이 되면 멘토법제관으로 참여하여 어린이법제관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외숙 처장은 “처음에는 법이 많이 낯설고 어려웠겠지만 지난 한 해 동안 법에 대해 관심을 갖고 더욱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어린이법제관들의 모습을 보면서 기쁘고 대견했다”며,
ㅇ “학교규칙과 법을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법의 중요성을 잊지 않길 바라고, 우리나라에서 좋은 법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법제처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 한편 법제처는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2019년 새 학기 기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http://moleg.go.kr/child)를 통해 제12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한다.
ㅇ 활동내용, 선발방식 등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와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되는 홍보물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