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모두말씀] 국제경기대회지원위원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제경기대회지원위원회 2019. 2. 19. 정부서울청사



  지금부터 ‘국제경기대회지원위원회’를 열겠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우리는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광주에서 열리는 제18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준비상태를 점검하고, 범정부적 지원방안을 논의합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5대 국제경기대회에 속합니다. 이제 우리는 독일, 이탈리아,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5대 국제대회를 모두 치르는 나라가 됩니다.
  이제까지 우리는 하계올림픽, 월드컵, 육상선수권대회, 동계올림픽을 모두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그런 경험과 저력으로 우리는 올 여름 세계수영선수권 대회도 역대 최고의 대회로 만들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이번 대회에는 200여개 국가에서 1만 5천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 하십니다. 민주주의 성지,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매력과 역량을 세계에 알릴 기회입니다.
  대회 개최까지 140여 일 동안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갖추어야겠습니다. 광주만이 아니라 정부의 모든 부처가 온 국민과 함께 대회를 성공시켜야 합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저부터 국내외 홍보에 열심히 동참하겠습니다.
  작년 여름 광주는 33도 이상의 폭염이 38일 동안이나 계속됐습니다. 올 여름에도 그럴지도 모릅니다. 식품안전과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대비해 주셔야겠습니다.
  선수와 대회관계자들의 출입국과 이동, 국내 체류 중 안전 등도 관계부처가 전폭적으로 도와드리기 바랍니다.
  광주는 2015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가장 값싸게 친환경적으로 열어 성공시킨 바 있습니다. 올 여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도 모범적 국제경기대회의 또 하나의 성공사례로 만들기 바랍니다.
  이번 대회에는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출전권의 43%가 배정돼 있습니다. 북한의 우수 선수들이 참가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난주 스위스 로잔에서 문체부장관께서 북한측에 초청장을 전달하셨습니다. 북한의 화답을 기다리겠습니다.
  북한의 참가로 한반도와 세계가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슬로건대로 ‘평화의 물결 속으로’ 함께 빠져 들어가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