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주석 국방차관, 한-인도 국방실무회담 정례화 등 정상회담 후속조치 협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주석 국방차관은 2월 22일(현지시간) 뉴델리의 인도 국방부를 방문해 △산제이 미트라(Sanjay Mitra) 국방차관, △아제이 쿠마르(Ajay Kumar) 방산차관과 대담을 통해 한반도 안보정세 및 국방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양국 간 진행 중인 방산협력 현안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의하였습니다.

?서 차관은 미트라 국방차관과 양자대담을 실시하고,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이미 합의한 한·인도 외교·국방(2+2) 차관회의의 조기개최 등 양국의 국방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국방 현안을 포괄적이고 실질적으로 다루기 위해 앞으로 국방정책실무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데 합의하였습니다.

?또한 쿠마르 인도 방산차관과 만남을 통해 당일 서울에서 개최된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양국 간 방산협력 강화의 후속조치 이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하였습니다. 서 차관은 한국의 방산협력 정책이 상호 협력을 목표로 후속 군수지원 보장을 통해 장기·안정적으로 추진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무기체계 획득사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서 차관은 전날인 2월 21일(현지시간)에는 인도 벵갈루루 옐라한카(Yelahanka) 공군 기지에서 개최된 제 12회 ’AERO INDIA 2019' 방산전시회 행사에 참석하여 사티시 레디(Satheesh Reddy) 인도 국방연구개발의장(차관급)과 면담하고 양국 간 방산분야 기술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서 차관은 양국 간 국방과학기술 연구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가 방산협력 증진과 한·인도 양자관계 강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하였고, 한·인도 간에 첨단 군사기술 개발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도 협의했습니다.

□또한 서 차관은 同 방산전시회에 참가한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표단장과 양자대담을 통해 양국 군 간 교류협력 활성화와 주요 방산현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였습니다.

?이후, 방산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는 한화디펜스, 화인정밀 등 한국 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對인도 방산시장 수출 활로 개척을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 노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서주석 차관은 2월 23일(현지시간)에는 6.25전쟁 당시 한국에 파견되었던 인도군 60공정 야전병원을 방문하여, 인도 측이 보여준 희생과 헌신에 대해 직접 사의를 표하고 귀국할 계획입니다.
* 1950.11월에 파견된 인도군 60공정 야전병원은 1954.4월 철수 시까지 군인과 민간인 포함, 입원환자 2만여 명과 외래환자 19만 5천명을 치료하고 2천 324회의 수술을 실시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