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고속도로…박원순 교통혁명 통할까

콜롬비아 순방 중 구상 밝혀

노인장기요양보험 3년 연속 적자

2022년엔 적립금도 바닥

9일간 제주 ‘비밀의 숲’ 열린다

20일부터 거문오름 용암길 한시 개방

[보도자료] 여성발명왕 EXPO 참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여성발명왕 엑스포 참관
   - 여성발명기업인들의 성공 사례 청취, 여성발명품 전시부스 관람 -

□ 이낙연 국무총리는 6월 20일(목)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9년 여성발명왕 엑스포를 참관했습니다.
    * (참석) 박원주 특허청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여성발명기업인 12명 등


 ㅇ 여성발명왕 엑스포*는 세계 여성 발명인들의 교류를 확대하고 여성발명가들과 기업인들에게 판로개척과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에서 마련한 행사로,
    * ’08년 이후 매년 열리는 행사로 △세계여성발명대회(제12회), △여성발명품박람회(제19회), △세계여성발명포럼 등으로 구성
   ** 세계여성발명대회: 30개국 347점(한국 181점, 해외 166점), 여성발명품박람회: 89개사, 94개 부스


ㅇ 이 총리의 이번 방문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단한 노력을 통해 우수한 발명품을 만들어 낸 여성발명인들의 노력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발명의식을 북돋우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이 총리는 먼저 여성발명기업인들과 환담을 갖고 여성발명인들이 생활속 아이디어에서 출발해서 발명품의 사업화까지 성공한 사례를 경청하고, 발명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ㅇ 이어서 발명품 전시장을 직접 찾아 △사회적 약자배려 △안전강화 △환경보호 △생활발명 사업화 △여성발명기업 △발명과 맛 체험 △해외여성발명품 등과 관련한 전시부스를 관람하며 발명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 총리는 여성들의 섬세한 감성과 일상 속 생활 경험이 우수한 발명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ㅇ 정부도 여성들의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발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019-06-2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부드럽게 굴 줄도 알아야지” 회장님의 비밀

DB그룹의 전신인 옛 동부그룹의 창업주인 김준기 전 회장이 집안일을 돕던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바다자원을 미래 먹거리로”

‘관광 울산 동구’ 활성화 잰걸음

색다른 등굣길…든든한 영등포

청소년 통학로 점검 채현일 구청장

광진, 키즈클린·대체조리사 지원

보육교사 돕고 일자리 창출까지

성동, 전국 최초로 청년 조례 제정

이사차량 후원·긴급 돌봄서비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