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단, 중국 연태시와 한국 청년들의 중국진출 확대 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중국전문가 인정서’ 를 통해 외국인 근로허가증 발급 시 우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25일, 힐튼호텔(중국 연태시)에서 중국 연태시와 한국 청년의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해당 직무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거나 공단이 운영하는 해외취업연수과정을 수료하는 등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청년들에게 ‘중국전문가 인정서’를 발급하고, 연태시는 인정서를 발급받은 청년들을 ‘지방경제사회발전 필요인재’로 지정, 외국인 근로허가증 발급 시 최대 10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중국은 ‘외국인재 평가점수기준표’에 따라 근로허가증을 발급한다.
평가기준에는 구직자의 학력이나 중국어 수준 외에도 채용기업 연봉, 유관분야 경력, 취업지역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특성화고등학교나 대학을 갓 졸업한 한국 청년들이 중국에 취업하긴 쉽지 않았으나, 금번 협약을 계기로 가점을 획득할 수 있는 요건이 신설돼 한국 청년들의 중국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공단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공단은 지난 5월, 중국 염성시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국 청년들의 중국 진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문  의:  글로벌경력지원단 홍의경 (052-714-8690)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