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행부, 정부3.0 모범자치단체 육성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3.0에 대한 주민 체감도 향상이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가 주민 접점기관인 지자체의 정부3.0 추진력 강화를 위해「정부3.0 모범자치단체 육성」을 시작한다.

<정부3.0 모범자치단체 육성>

목적:정부3.0 추진의지와 역량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지자체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모범사례를 창출하고 그 성과를 확산

지원:컨설팅, 재정, 인력, 포상 등 포괄적 지원

안행부는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와 세종시(특수성을 감안 공모기회 부여)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전남 순천시, 충북 충주시, 인천 남동구 등 6개 기초지자체와 세종시를 정부3.0 모범자치단체로 선정해 육성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안전행정부는 선정된 7개 지자체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새로운 정부3.0 추진방향에 부합하고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지자체별 실행계획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자체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발굴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재정 지원을 적극 검토하고, 아울러 향후 업무량 증가 정도 등을 고려해 인력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반기별로 추진실적을 점검해 성과 또는 노력 정도가 미흡한 지자체는 육성 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한편, 안전행정부는 9.16(화) 해당 지자체 관계관과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첫 간담회를 열고 향후「정부3.0 모범자치단체 육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담당 : 지방경재력지원단 김동수 / 02-2100-1633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