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엔딩’ 선언에도 꾸역꾸역… 거리두기 무시하는 상

창원, 진해 명소 막아도 일부 지역 붐벼

귀국 유학생 쏠린 강남… 타워팰리스서도 ‘양성’

서울 해외유입 확진자 절반이 강남 3구

‘온라인 도시’ 서울, ‘코로나 블루’ 줄이는 이색 서비

市 복지포털, 재난긴급생활비 사전 접수

(글로벌교육과) "캄보디아 공무원에 한국 인사혁신 사례 전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이 캄보디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 국가인재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021년까지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Royal School of Administration)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 1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과천 분원에서 1차 연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왕립행정학교는 캄보디아 공무원 인사를 총괄하는 캄보디아 인사부 소속 공무원 교육기관으로, 이번 과정은 캄보디아 인사부에서 국가인재원에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요청해 온 데 따른 것이다.
 
 ○ 국가인재원은 앞서 이번 역량강화 과정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캄보디아 현지를 방문, 교육수요 조사와 캄보디아 공무원 인적자원 개발에 관한 선행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 이에 따라 국가인재원은 ▲인사혁신의 이해 ▲인사혁신 정책사례▲인재개발 정책 및 교육프로그램 ▲공직가치 및 공직 동기 강화 ▲실행계획 수립 등의 과정을 매년 한 차례씩 캄보디아 공무원들에게 교육해 나갈 계획이다.
 
□ 이번 1차 연수에는 캄보디아 국정운영의 핵심인재인 국장급 고위공무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세부강의와 현장견학, 사례학습 등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 이들은 공무원 인사혁신의 글로벌 동향과 한국 공무원 인사정책 및 제도혁신 사례, 국가발전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 등에 대해 폭넓은 논의와 공유의 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양향자 원장은 "국가인재원에서는 지속적으로 외국공무원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 정부의 신남방·신북방 정책을 지원하는 국가들에 공공행정 혁신 우수사례와 경험을 전수해 오고 있다"면서,
 
 ○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한국의 2대 개발협력 파트너이자 신남방정책의 중요 파트너인 캄보디아 공무원의 역량제고에 기여하는 한편 양국 교류협력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07-1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연예인 노예” 150만원 고액방 몰려든 사람들

불법 촬영물로 꾀어 고액 유료회원 유치 회원들 “진짜 연예인 영상 맞냐” 물으면 주민번호·주소 등 신상정보로 신뢰 쌓아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피해 업소 재산세 감면 검토”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임대주택 청년·어르신 고루 돕는다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사회적 거리두기’ 직접 홍보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재산세 인하로 항공업계 돕는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