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자율주행 셔틀버스

20일부터 2.5㎞ 순환도로 3대 시범운행

[단독] 모욕받는 빈곤층

기초수급 신청 때 ‘가족해체 제3자 인증’ 요구

‘광주형 일자리’ 본격 출범

광주시·현대차 합작법인 오늘 윤곽

한국산업인력공단, DGB금융지주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활용 및 확산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양 기관, NCS에 기반한 ‘기업인사평가시스템’ 개발 협력
- 개발된 시스템은 공단의 ‘NCS 기업활용 컨설팅’에 참여한 중견중소기업들에게 무상 배포함으로써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16일, 대구은행 제2본점(대구 북구)에서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NCS에 기반한 ‘기업인사평가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개발된 시스템은 공단의 ‘NCS 기업활용 컨설팅’에 참여한 중견.중소기업들에게 무상 배포한다.

공단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3,934개 중소.중견기업에 NCS기반의 채용, 재직자훈련, 종합활용1(채용, 재직자훈련), 종합활용2(종합활용1, 승진.배치 또는 임금체계 개편)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컨설팅 기업체 수와 함께 ‘종합활용2’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컨설팅 외에도 인사관리를 위한 전산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구축 등의 지원 필요성이 제기됐다.

한편, DGB금융지주는 2012년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기업인사평가시스템’을 개발해 주거래 중소.중견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나 현재 산업현장 변화 등에 맞춰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양 기관은 NCS 기반으로 시스템을 재구축해 범용성을 확보하고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의 개별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양 기관 협업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인사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업현장에 시스템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NCS활용지원부 이주형 (052-714-8713)



 
2019-07-16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 5개월만에 포착된 근

정대선 현대비에스앤씨 사장의 부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부인 고 변중석 여사의 12주기인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500만 그루, 마포의 미래 심는다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성동 아이디어 빛나는 소셜벤처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과기부, 과천 떠나 ‘세종 시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팔당댐 물안개공원에 허브섬”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