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6시 다른 구 등교하는 흑석동 학생들… “고교 세워

‘일반고 사각지대’ 서울 동작구 흑석동, 학교 유치에 역점

행안부 41년 ‘금녀의 벽’ 두 과장이 깼다

서정아 조직기획과장 이어 채수경 자치행정과장까지 첫 여성 임명

대전경찰청은 포토존 인테리어 공사 중

코로나 전국 확산 비상시국에… 정신 못 차린 공직사회

수련시설 ‘안전수칙’ 동영상 보고 안전한 여름방학 보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련시설 ‘안전수칙’ 동영상 보고 안전한 여름방학 보내요!
- 행안부 ‘안전한TV’‧‘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협업, 안전영상 확산 추진 -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각종 청소년 수련시설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보급을 확대한다.
○ 특히, 올해는 화성 씨랜드 화재사고(‘99.6.30.) 20주기와 태안 해병대 캠프 사고(’13.7.18.) 6주기가 되는 해로,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관리 및 이용자에 대한 ‘안전수칙’ 교육에 관심이 높다.
○ 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찾는 수련시설은 산속이나 해안가 등에 위치하여 각종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으며, 다양한 상황에 따른 예방교육 콘텐츠의 보급과 활용이 요구된다.

□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와 민간 협업채널을 통해 ‘청소년 활동 안전수칙’ 콘텐츠를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 기존의 ‘청소년 시설 안전수칙 교육영상’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지난 2016년에 제작하여 전국 수련관 800여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 이 영상은 지도자 대상 안전교육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긴급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와 신고 요령, 위험상황 발생 시 대피‧대처 요령 등을 담고 있다.
- 앞으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www.kywa.or.kr) 뿐만 아니라 ‘안전한TV’ 누리집(www.safetv.go.kr)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safeppy) 및 민간 협업채널(붙임 참조)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아울러, ‘안전한TV’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공동으로 전국 수련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용 영상과 SNS용 영상물*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 계기반영 생방송, 상황별 안전교육영상 편집 수록 확산 등 협업 방송물 제작 추진

□ 하병필 행안부 대변인은 “방학기간 동안 청소년 수련 일정이 많아지는 만큼, 각종 위험상황에서 학생들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교육용 영상 제작과 보급에 관계 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며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전,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실천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 담당 : 안전소통담당관 이충현(044-205-1072)
2019-07-2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류상’ 남편·후배, 알고 보니 포주와 그 애

지적장애인 성매매범 내몬 사법권력“경찰이 피해자의 억울함을 벗겨 주기는커녕 범죄자를 만드는 데 앞장선 사건입니다.”장수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선별진료소 기능 강화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보드게임으로 관세법 수업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