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금단의 땅’ 미군 기지 개발에 1조 3000억 푼다

2020년 미군 공여구역 발전계획 발표

자연·역사·예술이 ‘하나로’… 글로벌 관광명소 안양예

‘안양공공예술 프로젝트’ 통해 새롭게 태어난 예술공원

농촌진흥청, 정부혁신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부혁신 추진실적 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23일 2018년 정부혁신 추진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정부혁신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 실현을 위해 국정운영 전반에 대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농촌진흥청은 혁신 인프라,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부혁신 해커톤, 일반국민·혁신담당자 참여 간담회, 국민 공모 등을 통한 과제 발굴, 정부혁신 우수자 인센티브 부여 및 성과평가 연계와 같은 다양한 혁신활동 지원 등 기관장의 정부혁신 관심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지역 공동체 강화’, ‘치유농업 인프라 구축’, ‘농업인의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기반 구축’ 등 농업의 새로운 기능을 구명하고, 농촌의 공동체 복원과 사회·경제적 소외 해소, 농업인의 안전보건 증진 등 사회적 가치 정책 추진으로 농업인과 일반국민들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또한, 5개의 국민디자인단 운영으로 이해관계자와 국민들의 정책과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성과를 냈으며,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함께대응 하는 돌발해충 방제체계를 구축해 농업현장 피해를 최소화 하는 등 참여와 협력을 통한 대국민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이외에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수직정원(그린스쿨)으로 쾌적한 교실환경 조성, 농촌 오지마을 대상 청·병원·민관전문가 합동의 “이동식농업종합병원” 운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정부혁신 추진 3년차를 맞아 혁신적 포용국가를 뒷받침하는 포용적 행정 구현을 위해 정책추진 전반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추진하는 등 혁신활동을 강화하여 농업농촌 및 일반 국민들의 생활 속에서 혁신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혁신행정법무담당관 최범석, 김은숙 사무관 063-238-0445
2019-07-2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우리 마을 우리가 지킨다”

이승로 서울 강북구청장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