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억 5000만원 脫미세먼지 공모 나선 서울시

도시문제 해결 모색 R&D대회 열어

여야 정쟁에 묻힌 ‘지방분권

국회 ‘지방자치법 개정안’ 5개월째 낮잠

국가정원 태화강 ‘백리대숲’조성

산업 메카서 관광도시로 변신하는 울산

방위사업청장, 경기 성남 알에프코어(주)에서 32차 다파고(DAPA-GO)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8월 14일(수)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알에프코어(주)에서 32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 ‘다파고’는 방산수출 원스톱지원을 위해 청장을 비롯한 방위사업청 주요 직위자가 매주 기업을 직접 찾아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해 검토의견과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 (다파고(DAPA-GO))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

ㅇ 이날 방문한 알에프코어(주)는 2000년에 설립된 무선통신기술 전문기업으로, 한국군의 항공기(F-16 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등)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등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 전력증폭기(Power Amplier) : 원하는 곳까지 전자기파가 충분한 전력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송신 단계에서 전자기파를 증폭시키는 무선통신장비
  - 특히, 알에프코어(주)는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해외 주요 방산업체 대상 수출을 통해 달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부품 수입대체 및 기술자립도 향상을 모색하고 있는 수출 강소기업이다.


ㅇ 왕정홍 청장은 알에프코어(주)의 전계익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ㅇ 알에프코어(주) 전계익 대표이사는 “방산분야 중소기업은 무기체계의 부품 생산을 주로 담당하고 있어, 수출용 무기체계에 해당 부품이 적용되는 것이 해외진출의 시작점이 된다.“라며 “수출용 무기체계 내 수입부품의 국산화 개발 확대”를 건의했다.
  - 이에, 왕정홍 청장은 “방위사업청에서도 핵심 기술·부품 국산화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외국 정부의 수출 승인 대상 부품, 단종(예정) 부품, 고부가가치 부품 등의 핵심부품 국산화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라며,
  - “특히,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제도개선을 위해 이번 달부터 무기체계 업체(대/중견기업), 중소 부품업체, 국방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가칭)부품 국산화 활성화 T/F’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ㅇ 또한, 알에프코어(주)에서는 “중소기업의 경우 자사제품에 대한 해외구매자의 수요파악과 홍보활동이 어렵다.“라며, “해외 무기체계 개발동향 등의 수출정보 제공“을 건의했다.
  - 이에, 왕정홍 청장은 “현재 방산수출입지원시스템(D4B)*를 통해 해외 시장 동향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번달부터 지역전문가를 채용·운영하여 수출유망 권역에 대한 심화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 기관별·출처별로 분산된 방산수출정보를 수출기업에 One-Stop으로 통합제공(www.d4b.go.kr)
  - 또한, “방위사업청이 국내 수출기업과 합동으로 중점 수출대상국을 선정하여 현지 국방기관·방산업체를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방산협력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ㅇ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다파고 활동을 통해 수출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2019-08-14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조국 딸 ‘유급’ 준 교수 “성적 나빠 절차대로

“사직에 어떤 외압도 없어”딸에 장학금 준 지도교수는 영전조국 “비판 겸허히 받아들인다”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에게 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친구들과 뉴스·예능 만들어요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조국 논란에… 김조원 행보 주목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

서대문 ‘기숙사형 청년주택’ 방문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강서 ‘서울 골목길재생’ 선정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