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병무청 창설 제49주년 맞아 공정병역 다짐 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병무청 창설 제49주년 맞아 공정병역 다짐 대회 개최

                - 공정병역 추진, 국민을 위한 적극행정 다짐 -



□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20일 오후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에서 청 창설 제49주년을 맞이하여, 공정병역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날 행사에서는 유공 직원에 대한 표창과 함께 공정병역 추진성과를 모래 예술(Sand art)*로 표현하여 직원들의 공감과 감성을 자아내는 한편, 국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았다. * 빛이 있는 상자에서 모래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면 대형화면에 비춰지는 기법 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메시지에서 국가안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병무청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공정한 병역은 공정사회의 필수요건이며, 정예자원 선발을 통한 군 전투력 향상의 임무를 명예롭게 수행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습니다.

□ 아울러, 기찬수 병무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민을 중심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복잡·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선제적으로 접목하여 새로운 미래의 병무행정을 실현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병무행정 50년을 일 년 앞둔 지금, 병무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확립하는 한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