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조선 활성화 위해 손잡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해양치안분야 우리 중소기업 수출 진흥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그 간 쌓아온 해양치안 분야 국제협력 연결망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수출 증대를 위하여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해양치안분야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정부관계자와 사절단 방한 시 사업기획 수요기업 발굴 등 협력사업 지원 수출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양경찰청의 해양치안분야 전문성 및 국제협력 연결망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국내기업 해외마케팅 역량을 결합하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11월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시 아세안 10개국 해양경찰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해양경찰청은 경비함정 시승과 교육훈련시설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외국해양경찰과 국내기업을 연결해주는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그 간 쌓아온 국제협력 연결망이 해양경찰 업무에서 뿐만 아니라, 침체에 빠진 우리 중소조선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기회가 있어 뜻깊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수출증진 등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국제협력 연결망과 기술력이 동반상승 효과를 발휘한다면, 우리 중소조선 기업들이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현재 협업으로 진행 중인 중소조선업계 현장 간담회를 적극 지원하여 중소조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2019-08-2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평생 독신 ‘붉은공주’에게 바이러스 옮긴 사람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 사촌 누나인 마리아 테레사 부르봉 파르파 공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다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통장들 ‘가치 소비’ 의기투합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자율 휴업 다중시설 100만원 지원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4·19혁명 온라인 국민문화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마스크 봉제공장 찾은 구청장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