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6시 다른 구 등교하는 흑석동 학생들… “고교 세워

‘일반고 사각지대’ 서울 동작구 흑석동, 학교 유치에 역점

행안부 41년 ‘금녀의 벽’ 두 과장이 깼다

서정아 조직기획과장 이어 채수경 자치행정과장까지 첫 여성 임명

대전경찰청은 포토존 인테리어 공사 중

코로나 전국 확산 비상시국에… 정신 못 차린 공직사회

행복청, 2020년 광역도로 정부예산안 1155억 원 반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복도시~공주, 오송~청주, 오송~조치원 등 3개 노선 2020년 개통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광역도로 교통망 구축을 위한 2020년 예산 1155억 원을 정부예산안에 반영하였다고 11일(수) 밝혔다.
 
□ 내년 정부예산안이 국회 심의를 거쳐 확정되면 2014년부터 추진해왔던 3개 노선을 완공하고 1개 노선을 착공하는 등 총 8개 광역도로 노선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소요예산을 확보하게 된다.
 
 ㅇ 2017년 개통한 구간(행복도시~공주 송선교차로)과 연결되는 3.12Km를 추가 개통(행복도시~공주2)하면,
    행복도시에서 공주 나들목까지 총 9.42Km를 완성함으로써 행복도시와 공주가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ㅇ 미호천교~청주휴암나들목(오송~청주1구간) 3.68km와 오송역 사거리~조천교 (오송~조치원) 2.86Km 확장구간 개통은
     장기공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국도36호 청주~오송~조치원 구간의 교통소통이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ㅇ 이 밖에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349억 원,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 109억 원, 회덕 나들목 연결도로 64억 원, 외삼~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 80억 원 등 5개 노선에 대한 연차별 소요예산을 반영하였다.
 
□ 행복청은 장기간에 걸친 대규모 국책사업인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총괄·조정하는 종합사업관리에 소요되는 예산 18억 원도 반영하여
   광역도로, 신청사,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등 대규모 사업의 본격적 추진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ㅇ 행복청은 2007년부터 최적의 공정관리, 효율적인 사업비 관리, 개별사업 간 간섭사항 관리 등 종합사업관리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다.
 
□ 행복청 김복환 기반시설국장은 “국회심의를 거쳐 종합사업관리와 광역도로 2020년 정부예산안이 최종 확정되면
   행복도시의 성공적 건설과 충청권 상생발전을 함께 이끌 수 있도록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복청 광역도로과 경찬호 사무관(☎ 044-200-3238)에게 연락 바랍니다.
2019-09-1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류상’ 남편·후배, 알고 보니 포주와 그 애

지적장애인 성매매범 내몬 사법권력“경찰이 피해자의 억울함을 벗겨 주기는커녕 범죄자를 만드는 데 앞장선 사건입니다.”장수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선별진료소 기능 강화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보드게임으로 관세법 수업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