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더 키우는 ‘정부 인정’…성능 미달 부실 바닥

[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바닥구조 사전인정제 허점

산림약용자원, 건강과 치유 돕는 힐링푸드로 거듭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약용자원, 건강과 치유 돕는 힐링푸드로 거듭난다
-국립산림과학원, 제3차 ‘산림약용자원의 힐링푸드 소재화 연구 포럼’ 개최-
-웰니스(Wellness) 분야 현장사례 분석으로 대중화 방안 모색-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힐링푸드의 대중화 및 확산 방안을 모색하고자 10월 8일(화) ‘제3차 산림약용자원의 힐링푸드 소재화 연구 포럼’을 개최하였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경북 영주시)에서 개최된 이번 연구 포럼에는 국립산림치유원, 영주시청 관계관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가 반영된 이번 포럼은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건강·치유 분야의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해 힐링푸드의 대중화 및 확산 방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현장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고재섭 상임이사는 ‘생태미식을 통한 현대인의 슬로푸드 테라피’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찾기 위한 대안으로 국내외 ‘생태미식’과 ‘슬로푸드 운동’ 관련 사례와 현황을 소개하였다.
 ○ 금수사 무관스님은 ‘희노애락 레시피를 활용한 치유음식’이라는 주제로 매일 먹고 요리하는 행위로 감정을 다스리는 치유음식의 활용사례를 소개하였다.
□ 산림약용자원연구소 김만조 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자생 산림약용자원이 힐링푸드 소재로 대중화 되며,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산림생태텃밭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식약용소재가 ‘생태미식’에 기반한 치유음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용도 개발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9-10-1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버스 앞좌석 여성 머리에 체액 묻혔는데 무죄

국과수 감정 결과 피해자 머리서 피고인 체액 검출법원 “피고인이 고의로 체액 묻혔다고 단정 못 해”시내버스에서 앞자리에서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송파둘레길은 생태복지 1번지”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다문화가족에 다가가는 성동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광진 ‘공공갈등 공론화委’ 출범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율주행차시대 열리면…”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