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차관, 「서울 ADEX 2019」 계기 한-그리스 양자회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박재민 국방부차관은 10월 16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9(이하 ‘서울 ADEX 2019’) 계기에 알키비아디스 스테파니스 (Alkifiadis Stefanis) 그리스 국방차관과 양자회담을 실시하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박재민 차관은 6.25전쟁 당시 그리스 군의 한국을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그리스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ㅇ 이에 스테파니스 차관은 그리스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 또한, 양측은 지난해 주한 그리스 무관부가 개설되어 양국 국방‧방산협력의 제도적 기반이 마련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양국 간 국방협력 양해각서(MOU)의 체결 추진을 통해 방산협력을 포함한 국방 전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이번 ADEX 2019 계기 한ㆍ그리스 차관급 양자회담을 통해 전통적 우방국인 그리스와의 국방‧방산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끝.
2019-10-16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고덕7단지 재건축 현장 점검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맞춤지원 받는 젊은이의 꿈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