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의 변신… 한국적 멋 살린 공공건축물 ‘보고’

건축사 출신 김영종 구청장 전략 성과

지적장애인 실종 걱정 끝

노원구 GPS 탑재 ‘배회감지기’ 지원

(공동-설명)정부는 초기부터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접경지역에 중점을 두고 방역대책 추진(TV조선 10.18일자 및 조선일보, 뉴스1, KBS 10.19일자 보도에 대한 설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부는 주변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국경 검역과 국내 방역관리를 강화해 왔음

○ 금년 5월 북한에서 ASF가 발생함에 따라 접경지역 14개 시군에 대한 긴급방역조치를 실시하였고, 추가적으로 차량 이동 통제, 대대적인 소독 등 접경지역에 대해 방역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 그동안 멧돼지 포획을 강화해 왔고, 야생멧돼지에서 ASF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대책도 추진하고 있음
  
○ 2019.10.18일 TV조선 <여당도 "돼지열병 북한 發"이라는데 장관은 "언론 탓">, 2019.10.19일 조선일보 <여당도 北 멧돼지가 돼지열병 옮겼다는데..환경장관은 "잘못된 보도 반복돼" 언론 탓>, 뉴스1 <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리 위한 대책 마련해야> KBS <"멧돼지 판단 미스" 국감 질타...정부 어떻게 했길래> 보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1. 기사 내용
□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원인이 북한이라는 것을 외면하고 야생 멧돼지 포획 등 늦장대응하고 있다는 지적을 보도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ASF 중앙사고수습본부 설명내용
□ 정부는 주변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국내 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국경 검역과 국내 방역관리를 강화해 왔습니다.
□ 금년 5월 북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는 접경지역 14개 시군을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 모든 양돈농가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멧돼지 기피제를 배포(농가당 10포)하였습니다.
○ 또한, 통제초소와 거점소독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모든 농가(624호)에 대해 담당관이 주1회 점검토록 하는 등 방역조치를 강화하였습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접경지역에 집중 발생함에 따라 확산을 막기 위해 해당지역에 강력한 방역대책을 추진하였습니다.
○ 접경지역을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하여 집중소독, 차량 출입 통제, 농장 초소 설치, 돼지와 분뇨 반출입 금지 등의 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 또한, DMZ와 접경지역 주변 하천·도로 등에 군 제독차량 연막소독차, 광역방제기 등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하여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정부는 북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멧돼지 포획도 강화해 왔습니다.
○ 접경지역과 전국 양돈농가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멧돼지에 의한 피해 신고 없이도 멧돼지 총기 포획을 허용하였습니다. 
○ 아울러 접경지역에 포획틀을 집중 설치하고, 멧돼지 폐사체 신고 포상금을 상향하였습니다.
○ 또한 DMZ에서 남하하는 멧돼지를 사살토록 조치하였습니다.
○ 전국 월 평균 멧돼지 포획 두수는 이전 대비 2배 늘어났습니다.
□ 최근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이 연달아 확인됨에 따라 정부는 야생멧돼지 포획을 위한 긴급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10-20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이웃과 소통, 봉사도 함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