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와초리 지역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검출 보도참고자료(10.20,배포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연천군 와초리 지역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검출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와초리 산속 묘지 주변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검출
 
□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장윤석)은 10월 18일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와초리 615번지 산속 묘지 주변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 10월 18일 오후 5시20분 경 멧돼지 폐사체 발견 신고 전화 접수후 연천군에서 출동했으나 현장이 산속이고 오후 6시20분이 넘은 야간으로 현장확인이 불가하여, 다음날인 19일 오전에 재출동하여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표준행동지침에 따라 사체를 매몰한 후 시료를 국립환경과학원으로 이송했다.
   ※ 시료채취 및 폐사체 매몰 후 작업자 소독, 주변 방역작업 실시
 
○ 국립환경과학원은 10월 19일 오후 8시 경 분석에 들어가 10월 20일 오후 5시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확진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확진된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총 10건으로 늘어났다.
 
□ 정원화 국립환경과학원 생물안전연구팀장은 “이번에 검출된 지점은 민통선에서 약 3km 내외 남쪽에 위치했다”라며, “주변 지역에 감염된 추가 폐사체가 있는지 예찰을 강화하고, 신속하게 1차 철조망을 설치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10-20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맞춤지원 받는 젊은이의 꿈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4년 연속 희망일자리 우수구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