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평화교육 참고도서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 12월 2일 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6인의 학자와 평화활동가가 들려주는 한반도 평화 이야기’
- 평화교육 참고도서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 12월 2일 발간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2019년 12월 2일(월)에 평화교육 참고도서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를 발간했습니다.
o 이 책은 누구보다 평화를 향한 깊은 이해가 요구되는 일반 국민, 대학생 등에게 평화란 무엇인지,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성찰하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는 「평화」라는 단일 주제로 교육원에서 발간하는 첫 번째 평화 교재입니다.
o 이 책은 6명의 학자 및 평화활동가가 여섯 가지 주제로 한반도 평화의 의미와 이해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 교육원은 이 책이 한반도의 평화를 향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되고, 이번 책으로 우리 사회에 평화에 관한 담론이 활발해지기를 바랍니다.
□ 교육원은 12월 2일(월)부터 전국에 있는 도서관, 공공기관 등에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를 배포하고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의 자료마당에도 자료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o 높은 수준의 내용을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편집과 디자인적 측면을 고려해 전문 출판사인 「㈜메디치미디어」와 협업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붙임 「한반도의 평화를 말하다」 표지 사진 1매, 내용 사진 3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