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참여 당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폭설 때 도로 안전 지킬 ‘제설 신기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싱크홀·화재로부터 안전”… 송파, 31일 재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충무공 탄생지 중구, 25일 이순신축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만금개발청, 장애인 인식개선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시행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개발청, 장애인 인식개선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시행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이해로 ‘더불어 행복한 사회’만들자.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2월 5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ㅇ 이날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사고방식 개선, 아동학대의 이해와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북지역의 장애아동 전문가를 초청해 2시간 동안 진행했다.
 ㅇ 특히,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날로 심각해지는 아동 폭력을 방지하기 위해아동복지법에 따라 올해부터 법정의무교육으로 지정됐다.
□ 교육을 맡은 전북 장애인복지관 오준규 팀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라는 주제로 장애의 정의와 이해, 직장 내 장애인 차별금지, 정당한 편의제공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장애인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정부는 물론 국민의 진지한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군산 가정폭력상담소 신옥자 소장은 「꽃으로도 풀잎으로도 때리지 마라.」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관련 법령과 주요 사례를 설명하고 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등을 소개했다.
□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날로 심각해지는 아동학대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에 힘쓰겠다.”라면서, 지속적인 의무교육을 통해 장애인,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와 근본적인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장애인, 아동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이해를 토대로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도봉 브레이킹팀, 전국체전 금·동메달 획득

홍텐·에프이 서울시 대표로 출전 지역 청년문화 발전 긍정적 기대

금천 공군부대 부지 공간혁신 개발… 시민 아이디어

유성훈 구청장 “G밸리 연계 거점”

중랑 청소년 문화플랫폼 ‘딩가동’… 5년간 20만여

하루 50명 이상 이용… 내년 총 6곳 후원 연계·캐릭터 상품화 등 성공 류경기 구청장 “청소년 공간 확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